http://www.financialreview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6459
은행권이 보이스 뱅킹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고령층에 있다. 인터벳 뱅킹 서비스에 있어서 고령층이 참여율이 크게 뒤떨어져 있기 때문에 음성을 통하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령층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있다. 이와 더불어서 장애인의 금융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방안도 될 수 있기 때문에.
그런나, 보안과 안전성에 있어서 연구 과제가 많다. 방금 개인적으로 생각한 것은, 음성의 주인을 판별할 수 있는 지라는 문제. 녹음된 내용을 반복 전송하는 경우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..등등
< 미국 사례 >
'외부 요인 > 문화와 사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전국민 고용 보험] (0) | 2020.05.19 |
---|---|
[댓글조작] 위법 쟁점 (0) | 2019.09.03 |
[금융][공통집중] 외국인 고객 잡기 (0) | 2019.06.01 |
[금융] 우리 은행 핀테크 파트너쉽 (0) | 2019.05.01 |
[법]데이터 경제 활성법 (0) | 2019.05.01 |